놀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한가득

놀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한가득! 놀이 한마당에서 만나요/대전시교육청 제공
놀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한가득! 놀이 한마당에서 만나요/대전시교육청 제공
〔중부매일 모석봉 기자〕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23~24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 제2전시실에서 유치원, 초등학교, 특수학교 학생들과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제6회 대한민국 어린이 놀이 한마당'을 개최한다.

대전시교육청에서 2016년부터 전국 최초로 개최한 대한민국 어린이 놀이 한마당은 '얘들아, 놀자!'를 주제로 운영해 왔고,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다.

지난해 코로나19 상황에서 온라인 중심으로 운영했으나, 올해는 자발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 오프라인 중심의 행사로 진행하게 된다.

이번 어린이 놀이 한마당은 놀이마당, 인성마당, 공감마당, 어울림마당, 참여마당으로 구성돼 있다. 85종의 다양한 놀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놀이마당,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연계해 운영하는 인성마당,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한자리에 모여 놀이통합교육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공감마당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23일 오전 9시 30분 식전 공연에 이은 개막식을 시작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놀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놀이마당과 인성마당이 23일과 24일 이틀간 놀이체험 부스로 운영된다. 한편 19일부터 25일까지 운영되는 참여마당은 행사 안내, 개막식, 놀이 동영상 제공 등 온라인으로 운영된다.

올해 놀이 한마당은 건강하고 안전한 행사 운영을 위해 주기적인 소독과 환기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운영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체온 측정기와 적외선 대인소독기를 통과해야 행사장에 들어갈 수 있다.

설동호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환경 속에서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해야 한다"며"이번 제6회 대한민국 어린이 놀이 한마당이 놀이의 가치를 함께 공감하고,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의 기반을 튼튼하게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