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일자리플러스센터, 단계적 취업역량 강화 추구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공기업 NCS 필기 심화과정' 프로그램에 재학생과 졸업생 등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2일 밝혔다.

'공기업 NCS 필기 심화과정' 프로그램은 지난해부터 진행돼온 '공기업 NCS 필기 기본과정' 프로그램에서 심화된 과정으로 기존에는 다루지 못했던 PSAT형, 피듈형 문제 유형을 다루어 단계적인 취업역량 강화를 추구했다.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은 2주간 커리큘럼에 맞춰 동영상 강의를 수강하고 매일 출석체크를 진행해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또 충분한 학습이 이뤄질 수 있도록 추가적인 복습기간을 제공해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권지연 학생(동양어문학전공 4학년)은 "겨울방학 때 기본과정을 들었었는데 심화 과정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NCS 필기를 준비하던 상황에 학교에서 교재도 제공해줘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김문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팀장은 "공공기관 지역인재와 충청권역 광역화를 바탕으로 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청주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