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시

손순옥 온힘展
손순옥 온힘展

▷손순옥 온힘 'Total energy'_화심展'= 이번 전시는 20회 개인전으로 코로나19로 자기 성찰과 산책을 통해 새롭게 만난 자연의 뻗어나가는 생명력에 주목했다. 이를 통해 공동체의 생명·평화의 가치를 주제로 담아냈다. 전시회는 작품 '꽃구름1.2', '닿음과 이어짐1.2','꽃 등불'시리즈 등 총 24점을 만날 수 있다. 오는 30일까지 청주 수암골 길가온 갤러리(☎ 043-221-3266)

▷'매끄러운 돌밭(Smooth Stone Field)展'= 김만순, 김윤섭, 이병호, 조민선 등 4명의 작가가 회화, 조각, 영상맵핑의 형식으로 전시를 펼친다. 매끄러운 돌밭과 거친 돌밭을 동시에 사용해 물질로 대표되는 몸을 이용한 작품 제작방식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 전시다. 물질세계와 형이상학의 세계는 '매끄러움-입자의 조밀함'과 어떤 연관이 있으며 이것은 현대미술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고 있을 것인지에 대해 현대미술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살펴보고자 기획했다는 게 한영애 큐레이터 설명이다. 오는 10월9일까지 쉐마미술관(☎ 043-221-3269)

▷류인숙 작가 초대전 '그녀의 정원-Her Garden'= 청주와 서울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서양화가 류인숙씨는 여성이 갖게 되는 정체성 혼란과 그것을 대하는 적극적인 삶의 태도를 식물을 통해 나타내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주로 식물과 그 속에 노닐고 있는 동물이 담긴 약 20여점의 회화작업이 관객들과 만난다. 이번 전시는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원으로 진행되며 지난 20일 오픈식을 가진 바 있다. 전시기간은 오는 28일까지로 주말 및 공휴일은 휴관이다. (☎ 043-299-0786)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