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청

공주교육청은 유치원 교사 70명을 대상으로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동계 직무연수를 실시, 지역 유치원의 발전을 꾀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간 상호정보 교환 및 교육자료 제작, 활용 연수를 통해 유치원 교원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고 선진유치원을 직접 돌아봄으로서 공주시 유치원의 교육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김 교육장은 연수특강에서 “현재 우리나라는 사회 각 분야에서 혼돈과 불신이 만연해 있다”며 “어린 유아부터 불신과 갈등을 해결할 수 있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 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또한 유승지 한서대 교수는 “달크로즈 교수법을 이용한 음악교육”이라는 주제로 유리드믹스의 템포, 다이나믹, 리듬, 아티큘레이션과 프레이징의 독특하고 다양한 음악적인 표현방법을 진행하여 70여명의 유치원 교원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유치원교원 70여명과 김동한 학무과장은 선진 유치원으로 알려진 군산의 모 사립유치원과 바다유치원(단설)을 직접 찾아가 견학하여 각 유치원에 적용할 수 있는 선진적 교수방법 등을 학습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유치원 교사는“다양한 프로그램과 선진교육기관 방문을 통해 얻게 될 실질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유아교육현장에 교실수업 혁신을 위한 신선한 교수학습방법을 적용하고 유아교육 교원들의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으로 유아에게는 더 큰 꿈과 행복을, 학부모에게는 보람과 감동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