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조경애)은 4일 3분기 청렴 우수공무원으로 삼양초등학교 전해경 주무관, OK-Edu친절직원으로 교육지원청 곽예은 특수교사, 이원초등학교 성숙경 돌봄전담사, 안내초등학교 장은숙 교무실무사를 각각 선정했다.

삼양초 전해경 주무관은 전임 근무지인 옥천교육지원청에서 결산 및 계약업무를 담당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집행을 위해 계약정보 공개, 계약상대자 등에 대한 청렴서약서 징구, 청렴실천서한문 발송, 이해충돌방지법 준수 등 청렴한 계약 및 결산업무 추진을 위해 적극 노력하여 옥천교육의 투명성 및 신뢰성 향상에 기여했다.

옥천교육지원청 행복교육센터 곽예은 특수교사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창의적 문화예술체육 프로그램 계획 및 추진 시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하고 소통하여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문화 형성에 기여하고, 통학비에 관한 민원에 대해 신속하고 친절히 응대하여 교육수혜자의 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켰다.

이원초 성숙경 돌봄전담사는 돌봄교실 운영 업무를 맡아 학부모, 학생, 교직원과 사교적이고 긍정적인 인간관계를 형성해 직장 내 활기찬 분위기를 선도했다.

또한 학생들이 방과후수업으로 교실을 이동하거나 귀가 시 통학차량을 이용할 때 같이 이동하거나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 안전한 돌봄교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

안내초 장은숙 교무실무사는 민원인의 입장에서 일을 신속, 공정, 친절하게 처리함으로써 민원만족도를 향상시켰고, 학교 학사운영 일정표를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들에게 홈페이지 및 소통알림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수시로 친절히 안내하여 함께 하는 교육공동체 문화 형성에 기여했다.

조경애 교육장은 "청렴한 마음가짐과 친절한 태도로 행복한 옥천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애써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옥천교육가족들이 스스로가 옥천교육을 대표한다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