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창호수도서관 15일~16일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청주오창호수도서관(관장 김기원)은 온몸으로 읽고 즐기는 가족독서축제 '신(身)독서운동회'를 오는 10월 15일부터 10월 16일까지 오창 호수도서관 일원에서 개최한다.

4일 청주오창호수도서관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독서와 운동회를 결합한 형태로 사전행사 2개와 본행사 12개 등 총 14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사전행사로는 ▷책 표지를 활용한 사진 콘테스트 'BOOK면家왕' ▷시와 고전 릴레이 낭송을 완성하는 프로젝트인 너와 나 낭송 릴레이 등 2개 프로그램을 운영되고 있다.

본행사가 열리는 15일과 16일에는 가족이 함께 읽고 겨루는 '독서대항전', 몸과 마음을 유연하게 풀어주는 '독서스트레칭', 시민과 함께 만드는 책이 있는 풍경 '독서갤러리'를 테마로 ▷온(On)가족 독서퀴즈대회 ▷BOOK탈출게임 ▷동시랑 몸놀이 ▷독서캠핑 ▷피크닉도서관 등 총 12개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기원 청주오창호수도서관장은 "가족과, 이웃, 친구끼리 오셔서 책을 매개로 하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가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신청은 청주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 또는 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