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국외자매도시 홍보부스 시안
2022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국외자매도시 홍보부스 시안
〔중부매일 정봉길 기자〕2022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를 축하하는 응원이 국외로 퍼지고 있다.

제천시에 따르면 오는 6일 열리는 2022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개막을 위해 중국, 대만 등 자매(우호)도시의 축하영상 메시지와 각종 홍보 전시품 잇따르고 있다.

이번 격려품은 제천시와의 교류활성화 일환으로 박람회에 참가하는 9개도시(자매도시<중국 광시좡족자치구 위린시, 장시성 장수시, 후베이성 치춘현·언스주, 장쑤성 옌청시, 쓰촨성 펑저우시, 대만 화롄현>, 우호·행정협력도시<중국 허베이성 안궈시·랴오닝성 번시시>)에서 마련했다.

시는 이 격려품을 국외자매도시 홍보관에 전시해 관광객에게 선보일 방침이다.

특히 이 홍보관에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5월까지 세명대 유학생 유치사업인 '제천 콘텐츠 공모전' 의 대상 수상작 언스주 지아위동(?雨桐)의 그림과 펑저우시 좡커위에(庄?月)의 영상 등 총 8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바이쑹타오(白松?) 위린시 시장은 축하영상에서 "한중 수교 30주년이라는 중요한 시점에 코로나19로 박람회에 참석하지 못해 아쉽다"며 "행사의 성공 개최를 위해 위린시의 다양한 특산품을 엄선해 소개드리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 교류 협력이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격려 메시지와 지역 특산품 등을 보내주신 깊은 우정에 13만 제천시민을 대표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보내주신 선물은 박람회장 내 국외자매도시 홍보관에 전시해 관람객들에게 널리 홍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