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가 12일 대학교 대운동장에서 '2022학년도 공산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열린 이번 공산페스티벌은 'BLOOMING(다시 피우는 청춘)'이라는 주제로 강동가요제, 데이트룩 대작전, 스트릿 강동 파이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 함께 푸드트럭이 운영된다. 또한, 고등래퍼4 우승자인 TRADE L과 쇼미더머니를 통해 잘 알려진 미란이, BIG Naughty의 공연으로 볼거리, 즐길거리를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이번 '공산페스티벌'은 코로나19 등의 이유로 캠퍼스 내 잠들어있던 젊음의 열정와 낭만을 불어넣음과 동시에 침체되어 있는 지역사회 주민들과 화합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도록 마련하고자 한다.

강동대학교 류정윤 총장은 "3년만에 대학 축제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며 "학업을 위해 감춰뒀던 에너지를 발산하고 재충전의 기회가 되길 바라고 지역주민들도 꼭 오셔서 즐거운 추억을 쌓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강동대학교 메타버시티(Metaversity)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 축제현장을 가상공간 메타버스에서 라이브로 즐길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키워드

#강동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