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청
증평군청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증평군이 민선6기 새로운 미래 증평을 건설하기 위한 재원을 확보하고 성실납세 분위기 조성을 위해 연말까지 '지방세 체납액 일제 정리 기간'을 운영한다.

증평군은 지난 12일 자동차세 10만원 이상 체납된 차량 소유자를 대상으로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예고문' 515건을 일제 발송했다.

증평군은 재무과장을 총괄반장으로 2개 팀을 구성, 전역에서 12월 말까지 체납 차량 번호판 영치 활동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자동차세 체납 1회~2회 차량은 영치예고서를 발부해 자진 납부를 유도하고 3회 이상 체납 차량은 번호판을 영치해 강력한 체납처분을 추진한다.

아울러 현수막 게시, 문자·안내문 발송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체납액 자진 납부를 유도한다.

증평군 지방세 체납액은 9월 말 기준 23억 2천700만원으로 그중 자동차세가 3억 5천200만원으로 약 15%를 차지한다.

증평군은 12월 자동차세 약 4억 2천만원을 부과하면 체납액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이번 정리기간 체납액 징수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증평군 관계자는 "고질적 상습체납자에 대해서는 번호판 영치, 공매 등 체납처분을 강화하는 한편 지속적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생계형 체납자의 경우 분할납부를 안내해 탄력적인 번호판 영치활동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증평군 #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