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충주시는 오는 29일 '건강한 도시 걷는 충주'를 실현하는 하늘재 걷기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4대 미래비전의 일환인 '활동적인 건강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하늘재 이음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충주시 문화예술과와 중원문화재단에서 기획한 '2022 명사동행 걷기'와 같이 진행된다.

명사동행 걷기에는 문화재청장을 역임하고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로 대중의 사랑을 받은 유흥준 교수를 초빙했다.

행사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29일 오전 12시 출발 장소인 수안보면 미륵리 주차장으로 오면 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워크온 등록을 장려하는 ▷신규 가입자 선물증정 이벤트 ▷충주시 건강증진사업 홍보 ▷SNS 포토 이벤트 ▷건강상식 퀴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해 참석자들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충주시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 온'을 활용한 시민참여 챌린지를 운영하며 시민들의 자발적인 걷기생활 실천 등 신체활동을 장려하고 있다.

시는 걷기 운동이 생활습관 변화 및 비만·우울증·고혈압 등 기저질환 관리에 효과적인 만큼 '워크 온'가입 및 홍보를 통해 '건강한 도시 걷는 충주'를 실천한다는 계획이다.정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