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이에스알산업
(주)이에스알산업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충주에 있는 종합재활용업체인 ㈜이에스알산업(대표 신은미)이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의 지원을 받아 순환자원 설비의 고도화 및 에너지 저감이 가능한 '2022년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 사업' 대상업체로 선정돼 사업을 진행 중이다.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 사업'은 제조공장을 대상으로 오염물질을 최소화하고 온실 가스를 저감하며 에너지 자원의 효율을 높이는 친환경 제조 현장을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 사업은 산업부 '클린팩토리 구축지원사업' 및 중기부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과 함께 중소·중견기업에 패키지로 지원해 친환경공장으로 전환을 촉진하게 된다.

㈜이에스알산업은 이번 사업으로 획기적인 생산량 증대를 통한 자원순환량 증대 뿐 아니라 소음과 에너지 사용량 저감, 온실가스 저감, 대기오염물질 및 악취유발물질 배출 저감, 스마트환경시설 구축, 공장내 생태공간 확보로 친환경 사업장 구축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은미 대표는 "오염물질 최소화와 온실가스 저감, 에너지·자원 효율 제고 등을 종합적으로 도모할 수 있도록 설비개선 등 전 과정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 사업'과 함께 친환경 경영을 실천해 ESG경영으로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사회 실현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변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