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재규 기자]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이하 참여연대)가 불법 성매매 수사를 받고 있는 37명의 공무원에 대해 엄청한 처벌을 내려야한다는 입장을 냈다.

참여연대는 17일 논평을 통해 "불법 성매매가 확인된 공무원은 강력한 법적 처벌과 징계, 페널티로 공직사회에 경종을 울려야 한다"며 "시민들의 신뢰를 확보해야 할 공공기관의 신뢰를 무너뜨리는 일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도내 공공기관은 공직기강을 점검하고 대책을 마련하라"고 주장했다.

또 "한 업체 수사에서 37명의 공무원이 적발된 이번 사건은 공직기강 해이를 단적으로 드러낸 일"이라며 "'모든 공무원은 법령을 준수' 해야하지만 법 실천은 다른 행태를 보여줌으로써 사법 정의를 내면화하지 못했음을 보여주는 사건이다"라고 강조했다.

참여연대는 "도내 공직사회는 더 이상 시민들을 실망시켜서는 안 된다"며 "공공기관은 이번 사건을 매우 심각히 받아들여 강도 높은 공직기강 점검과 아울러 조직문화를 진단하고 그에 따른 대책을 마련해 실행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앞서 경찰은 청주의 불법 성매매를 하던 한 마사지 업소를 단속하는 과정에서 480여 명의 성매수남 신원을 확보해 조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