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 군수, 종합운동장 건립사업 등 발 빠르게 대응

건설중인 증평종합운동장 / 증평군 제공
건설중인 증평종합운동장 / 증평군 제공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2027년 8월 1일부터 12일까지 충청권내 30개 경기장에서 '2027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가 열린다.

18개 종목중 축구는 7개 구장에서 열릴 예정으로 충북에서는 청주종합운동장과 증평종합운동장(건설 중)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이재영 군수는 대회 개최지 결정과 함께 발 빠르게 행정안전부 지방재정정책관을 만나 증평종합운동장 조명탑과 전광판 설치 사업비 지원을 요청했다.

간부 공무원들에게는 2003년과 2015년 하계세계대학 경기대회를 치룬 광주, 대구 등에 대한 벤치마킹을 지시하기도했다.

이번 세계대학경기대회 유치로 민선 6기 이 군수의 공약사업 중 하나인 종합운동장 주변 스포츠테마파크 조성사업 계획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대회 유치로 벨포레 관광단지의 차질 없는 조성은 물론 관광단지 내 복합연수원 건립도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건설중인 증평종합운동장 / 증평군 제공
건설중인 증평종합운동장 / 증평군 제공

또한 철도와 동서5축 및 남북6축 고속도로 건설 등 SOC(사회간접자본) 확충의 기회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이에 대해 이 군수는 "이번 대회 유치가 세계속 글로벌 증평으로의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스포츠 인프라 확충은 물론 교통, 숙박, 관광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연계될 수 있는 방안을 착실히 찾아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