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까지 우수기관 자격 유지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경. / 오송재단 제공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경. / 오송재단 제공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차상훈, 이하 'KBIOHealth')이 여성가족부가 선정하는'가족친화 인증기관'재인증 심사를 통과했다. 이에 2025년 11월까지 가족친화 모범 우수기관 자격을 유지하게 된다.

KBIOHealth는 지난 2017년 첫 가족친화 인증기관 자격을 획득한 이래 2020년 유효기간 2년의 연장심사를 통과한 바 있으며, 올해도 재인증 2025년까지 재인증을 획득했다.

그동안 KBIOHealth는 일·가정 양립과 가족 친화적인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앞장섰다. 각종 복지혜택인 ▷가족친화인증 법규 요구사항 준수 ▷육아휴직 사용 후 높은 복귀율 ▷높은 연차 사용률 ▷육아휴직 대체인력 채용 ▷ 근로시간 단축 등이 그 예시다.

여성가족부는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서류심사 및 직원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 10월 현장심사를 거쳐 KBIOHealth는 가족친화 인증기관을 굳건히 유지했다.

차상훈 이사장은 "이번 재인증은 우수한 가족친화 운영체제를 구축하고 근로자의 일·생활 균형을 지원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앞으로도 유연근무제 확대와 가족친화 관련 신규 제도 발굴 등 행복한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08년 첫 도입된 가족친화 인증 제도는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자녀출산, 양육지원, 유연근무제 등 가족 친화적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공공기관 및 기업을 심사해 여성가족부 장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