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의회는 영동군과 영동대학교 간 상생발전 협의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다. / 영동군의회
영동군의회는 영동군과 영동대학교 간 상생발전 협의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다. / 영동군의회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영동군의회는 22일 영동군과 유원대학교 간 상생발전 협의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다.

영동군의회는 이날 제307회 영동군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영동군과 유원대학교 간 상생발전 협의 촉구 건의문'을 채택하고 영동군과 유원대학교 간 상생발전 정상화를 위한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군의회는 건의문에서 "유원대학교가 2016년 당시 영동군과 충분한 사전 협의도 없이 입학생 미달을 사유로 교명까지 변경하며, 일부 학과를 아산캠퍼스로 이전함으로 인해서 군민들에게 신뢰를 잃고 갈등의 골 또한 매우 깊게 만들었다"며 "지난 2021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통학버스비 지원과 관련된 버스비 반환청구 소송으로 인해 영동군과 유원대학교 간의 갈등은 최고조에 이르렀으며, 이것이 앞으로 더욱 심화되는 것은 더이상 묵과할 수 없는 상황이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21C 지식정보화시대 미래 인재육성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유원대학교는 1994년 설립 이후 영동을 대표하는 교육기관으로서 우리 영동군의 자존심이자 영동인의 긍지이며 1천500여명의 학생과 교직원은 우리군 최대의 인적자원으로서 군민의 교육과 문화의 질 향상은 물론 지역경제의 발전과 활성화에 커다란 공헌을 해 왔다"며 "지난 29년동안 영동군민의 대학으로서 우리군과 함께 걸어 온 발자취를 되새기며, 향후 상생발전의 길을 적극 모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영동군 의회는 "유원대학교는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해 영동군과의 약속을 소중히 생각하고, 신뢰회복을 위한 노력 등 책임 있는 자세를 보여 주기를 바라며, 동시에 유원대 아산캠퍼스 정원을 영동캠퍼스로 이전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했다.

이어 "영동군은 유원대학교 발전 및 학생의 복리증진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에 협조하고 양 기관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통학버스비 반환청구 소송에 대해 화해권고 등 원만한 해결에 노력할 것"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