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석위개(金石爲開) 자세로 지역 현안 해결 앞장"

윤구병 공주시의회 의장
윤구병 공주시의회 의장

풍요와 다산을 상징하는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그동안 공주시의회는 임시회와 정례회를 통하여, 행정사무감사와 각종 조례의 제, 개정, 시정질의 그리고 예산안에 대한 세밀한 심사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면서 시정에 대한 세부적인 질타보다는 방향성에 대해서 많은 의견을 제시함으로써,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공주시 발전을 위해서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앞으로도 공주시의회는 시민의 대변자로서 시민의 뜻을 받들어 견제와 균형, 그리고 협력이라는 대의기관의 사명에 충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의회가 시민 여러분의 바람에 부족한 점이 있다면, 따끔한 조언과 충고를 해 주시면 겸허히 수용하여, 오로지 지역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하여 의원 개개인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시민 여러분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모두가 행복한 공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현재 공주시의 현안 과제인 지속적인 인구감소와 얼어붙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공기관 및 기업유치가 절실히 필요한 실정입니다.

새해 공주시의회는 금석위개(金石爲開)의 뜻을 가슴에 새기며, 동반자인 집행부와 소통·협력하여 시민들의 생활 안정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관련 예산과 조례 정비 등 시민들이 절실히 필요로 하는 지원들이 적기에 이뤄질 수 있도록 지역 현안 해결에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공주시민 여러분! 항상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한 웃음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