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 '성화도약(成和跳躍)' 하는 한 해 만들 것"

최원철 공주시장
최원철 공주시장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지혜와 길조의 상징인 검은 토끼의 기운을 받아 시민 여러분 모두가 늘 행복이 가득하시고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민선8기 출범과 함께 지난 6개월은'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이라는 비전 아래 열린 자세로 시민들과 소통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공주-세종 광역BRT개발 계획과 제2금강교 건설사업이 마침내 확정돼 본궤도에 오르게 됐고, 충청남도가 실시한 임대형 스마트팜 단지 조성사업 및 환경부의 지역맞춤형 통합하천 공모사업에 잇따라 선정되는 쾌거도 이뤘습니다.

2023년은 민선8기 시정이 힘차게 출발하는 원년으로 시정화두를 '성화도약(成和跳躍)'으로 정했습니다.

화합하여 뛰어오른다는 뜻으로 시민과 화합하여 확고한 목표를 향해, 의지를 갖고 공주시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힘차게 나아가자는 강한 의지를 담았습니다.

지속가능한 발전과 새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2023년을 새로운 도약의 해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지난 한 해 보내주셨던 것처럼 새해에도 시정발전을 위해 변함없는 관심과 뜨거운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언제나 낮은 자세로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시민 모두가 행복한 공주를 만들기 위해 강한 발걸음을 내딛겠습니다.

계묘년 새해 시민 한 분 한 분의 삶이 더 나아지고 가정과 일터에 풍요로움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이병인/공주.(사진설명)최원청 공주시장 사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