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의 문화기본권 확립 위해 노력할 것"

김갑수
김갑수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재)충북문화재단 제8대 김갑수 대표이사가 4일 취임한다.

김 대표이사는 취임 인사말을 통해 "문화예술 창작-매개-향유 간 균형적 발전으로 문화예술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도민의 삶에 문화기본권이 보장될 수 있도록 앞장서는 기관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지역예술인의 창작 안전망 구축 및 창작 지원 확대 ▷핵심 문화시설 확충 및 생활문화공간 확대 ▷문화예술교육 강화와 수요 기반 확충 ▷지역 문화활동가, 로컬 크리에이터 전문인력 양성 ▷청년들이 살고 싶은 곳을 만드는 문화적 도시환경의 조성 ▷구도심, 유휴시설들을 활용한 예술인 창작촌, 창작 거리, 공방 등의 확대와 문화예술과 관광과의 결합을 통한 레이크 파크 르네상스의 활성화 ▷지역 문화정책 개발 및 연구 역량 강화 등을 중요한 과제로 꼽으며 남다른 각오를 전했다.

신임 김갑수 대표이사는 청주 출신으로 행정학 박사학위를 거쳐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종무실장, 기획조정 실장 등을 역임 후 서원대학교 석좌교수로 재직 중이다.

그는 이날 오후 4시 충북문화재단 대회의실에서의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갈 예정이며 임기는 2023년 1월 4일부터 2025년 1월 3일까지 2년간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