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농업기술센터 3층 가공교육장에서 주민들이 요리실습을 하고 있다./ 옥천군
옥천군농업기술센터 3층 가공교육장에서 주민들이 요리실습을 하고 있다./ 옥천군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로컬푸드직매장은 제철 농산물을 이용한 '로컬푸드 요리교실'을 월 1회 운영하고 있다.

로컬푸드 요리교실은 옥천군농업기술센터 3층 가공교육장에서 매월 둘째주 금요일 10시에 진행되며, 로컬푸드 레시피 공유과 요리 실습으로 이루어진다.

매달 옥천로컬푸드직매장 소비자 회원 등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아 약 20여 명이 요리교실에 참여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이 프로그램은 친환경 및 로컬푸드 음식을 통해 지역 주민과 꾸준히 교류하며, 옥천로컬푸드직매장에 농산물을 판매하는 생산자가 직접 강사로 참여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소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유정용 농촌활력과장은 "겨울방학을 맞이해 아이들도 좋아하는 메뉴로 요리교실을 운영하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참가해 요리를 만들며 즐거운 시간 보낼 수 있다"며 "로컬푸드 사업을 기반으로 주민 먹거리 복지 향상에 힘쓰며 지역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