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도서관에서 운영하는 겨울방학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이 칼림바를 연주하고 있다.
충북교육도서관에서 운영하는 겨울방학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이 칼림바를 연주하고 있다.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교육도서관(관장 이종수)은 4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겨울방학특강을 운영한다.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특강은 온라인 강좌(어린 왕자 필사하기, 윤동주 외 10인의 시 필사하기), 오프라인 강좌(그림책+음악 융합 놀이, 창의 글쓰기 길라잡이, 예비 중 1학년 논술완성, 책속 키워드 보물찾기, 동시+칼림바 리듬 타기)로 구성했다.

7일부터 10일까지는 도형 심리, 책 만들기, 역사 스토리북(이야기책) 만들기, 동화책 필사, 캘리그라피(손 글씨) 등 책을 읽고 나만의 이야기를 담은 독후활동 문집을 만들어 볼 수 있다.

14일부터 17일에는 어린이 동시 작가, 쉽게 시작하는 하브루타, 동화 읽고 소품 만들기, 책 속 동화요리 등 새 학년 맞춤형 독서교육도 한다.

충북교육도서관 관계자는 "학생들이 도서관 겨울방학 특강에 참여해 자기 생각을 표현하고, 체험형 독서교육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과 사고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강 문의는 독서교육진흥부(☎043~716~8504)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