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부의장, 野 국민안전 업무공백 모순 비판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국민의힘 충청권 의원들은 9일 전날 더불어민주당·정의당·기본소득당 등 야당이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탄핵소추안을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한 데 대해 "탄핵소추는 대선 불복" "이재명 방탄"이라고 맹비난했다.

먼저 정우택(청주 상당) 국회부의장은 "(이태원 압사 참사 계기) 국민안전 책임을 허울로 탄핵하면서 실제로 국민안전 업무공백을 만들어버린 민주당의 모순"이라고 비판했다.

정 부의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민주당의 어이없는 탄핵소추안 강행처리, 하늘 아래 부끄럽지 않으시냐"며 이같이 밝혔다.

특히 정 부의장은 "169석, 절대 과반 의석을 무기로 입법 독재를 일삼더니 이번엔 역사상 첫 국무위원 탄핵소추, 헌정사에 큰 오점을 남겼다"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은 '중대한 법 위반' 사실을 찾기 힘들어 탄핵이 기각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잘 알면서도 오로지 당리당략만을 우선으로 이 사단을 만들었다. 참 악질적이고 저질적"이라며 "공동책임으로 국민안전과 민생을 위해 노력해야 할 야당이, 오로지 자신들의 정치적 이익을 위해 국민비극을 악용"했다고 짚었다.

정 부의장은 "국무위원 직무를 정지시키면서까지 정권흔들기, 국정방해, 국론분열에 몰두하고 있는 참담한 현실"이라며 "대장동, 성남FC 후원금, 쌍방울 대북송금 비리와 관련해 이재명 민주당 대표에 대한 검찰의 구속영장 청구와 기소가 임박하자 이슈 물타기, 국민시선 돌리기용으로 의회 권력을 남용한 것"이라고 우려했다.

그는 "헌재 심판이 열리는 수개월 동안 행안부 장관 자리는 공백이 된다. 국민안전 책임을 허울로 탄핵을 하면서, 실제로 국민안전 업무공백을 만들어버린다"며 "게다가 민주당은 국민의힘이 맡은 법제사법위원장의 (당연직) 탄핵소추위원 권한을 빼앗는 법 개정도 추진 중"이라고 개탄했다.

아울러 "(민주당은) 자신들의 정치적 이익에 맞지 않는 검사는 갈아치울 수 있도록 '검수완박(검찰수사권 완전박탈) 시즌2'도 준비하고 있다"며 "국회에선 다수결 의회독재테러, 국회 밖에서는 대규모 장외투쟁, 민주당이 과반 절대다수 의석일때 벌어지는 촌극들에 그렇잖아도 치솟는 물가와 고금리에 힘들어 죽을 판인 국민들의 속만 타들어 간다"고 했다.

정진석(충남 공주·부여·청양) 국힘 비상대책위원장도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국민이 민주당 정권을 심판하고 윤석열 정부를 출범시켰다. 민주당이 이를 못 받아들이고 대선 불복 운동을 계속하는 것"이라며 "민주당의 대선 불복과 헌정질서 파괴는 날이 시퍼런 부메랑이 돼 내년 총선에서 민주당을 직격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일종(충남 서산·태안) 정책위의장은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사법수사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돌리고 의회 방탄을 실현하기 위한 정쟁의 목적만으로 거대 다수의 완력을 남용해 헌정 역사의 오점을 만들었다"며 "민주주의의 가장 큰 단점인 다수결의 폐해가 무엇인가를 분명히 보여줬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