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도 대한민국 발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

이종배 국민의힘 의원(충북 충주·사진 오른쪽)이 22일 세계언론협회가 선정한 '제8회 KOREA AWARDS'의정부문 의정공로대상을 수상했다.
이종배 국민의힘 의원(충북 충주·사진 오른쪽)이 22일 세계언론협회가 선정한 '제8회 KOREA AWARDS'의정부문 의정공로대상을 수상했다.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이종배 국민의힘 의원(충북 충주)이 22일 세계언론협회(WPA, World Press Association)와 세계연맹기자단(WPC, World Press Corps)가 선정한 '제8회 KOREA AWARDS'의정부문 의정공로대상을 수상했다.

'KOREA AWARDS'는 사회 각 분야에서 현저한 업적으로 지역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선정해, 수여하는 것이다. 그 중 의정공로대상은 국회의원 중 민의를 대변하고 국민과 국가를 위한 의정활동을 헌신적으로 수행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 의원은 지난해 총 36건의 법안을 대표발의하며 사회적 약자 보호, 사회 안전망 강화 등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입법활동에 매진했다. 뿐만 아니라 국정감사에서 국토교통위원으로서 국토부 및 산하기관의 문제점을 예리하게 지적하고 실현 가능한 대안을 제시했다.

특히 이 의원은 각종 토론회, 세미나를 주최해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한 입법적·정책적 해결방안 마련에도 힘을 써오는 등 맹활약을 함에 따라 의정공로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이 의원은 "공공기관의 방만경영 개선, 사회적 약자보호 등 대한민국 발전을 위한 그간의 노력이 높이 평가받은 것 같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