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안건 승인 및 의정회장에 박연석 선출

김병국 청주시의회 의장이 청주시의회 의정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청주시의회
김병국 청주시의회 의장이 청주시의회 의정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청주시의회
[중부매일 박상철 기자] 청주시의회 의정회(회장 박연석)는 3월 7일(화) 시의회 중회의실에서 2023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이후 3년만에 열린 정기총회는 김병국 의장, 김은숙 부의장, 이범석 청주시장, 의정회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총회는 의정회장의 인사를 시작으로 '제3대 청주시의회 주요 의정활동'과 '2023 청주시 역점사업'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주요 안건으로 2023년 사업예산을 승인하고, 임원을 선출하는 등 의정회 발전을 위한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의정회 회장으로 박연석 회장이 선출되어 청주시의회 의정회를 이끌어가게 되었다.

박연석 청주시의회 의정회회장은 "앞으로 정기적인 회의를 개최하여 의정회가 더욱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청주시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의회 의정회는 '청주시의회 의정회 설치 및 육성 조례'에 따라 전직 의원 120여명으로 구성됐다. 청주시의회 운영과 의정활동에 적극적 지원을 위해 매년 정기총회와 간담회를 주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키워드

#청주시의회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