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금왕교육도서관(관장 임미란)이 3월 28일부터 상반기 인문·독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음성교육지원청
음성 금왕교육도서관(관장 임미란)이 3월 28일부터 상반기 인문·독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음성교육지원청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금왕교육도서관(관장 임미란)이 3월말부터 상반기 인문·독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강의는 학부모 및 지역주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3월 28일부터 6월 20일까지(프로그램별 상이) 금왕교육도서관 2층 배움실에서 진행된다.

학부모 대상 프로그램은 인문고전 하브루타 '고전읽기로 생각쌓기'와 세계사를 즐겁게 배울 수 있는 '모두가 배우는 세계사'가 운영되며, 초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은 역사와 노작을 함께하는 '역사야 놀자', 코딩 로봇 '인공지능아 놀자', 영어책을 활용한 '렛츠고 영어 책놀이', 그림책을 읽고 다양한 놀이 수업을 하는 '우리 같이 책놀이'가 운영 예정이다.

금왕도서관 담당자는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인문·독서교육을 통해 도서관이 지역사회의 정보소통 창구가 되고, 더불어 이용자들의 독서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공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안내문과 금왕교육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