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비서관 회의 주재해 지시… 한일정상회담 후속조치도 당부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20일 "근로시간 유연화 정책에 따른 임금 및 휴가 등 보상체계에 대한 불안이 없도록 확실한 담보책을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수석비서관회의를 통해 이같은 지시했다. 이는 고용노동부가 추진하는 근로시간 개편안이 '주 최대 69시간'만 부각되면서 제대로 된 보상 없는 장시간 근로만 강요하는 것 아니냐는 여론이 계속되는 데 따른 조치로 보인다.

윤 대통령은 또 "한일관계 개선 및 협력에 관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각 부처는 후속 조치에 만전을 기하라"고 주문했다.

정부는 이번 주 초 일본 정부에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지소미아) 정상화를 위한 외교 공한을 발송할 예정이다.

대통령실 관계자는대 "이번 조치가 정상회담 이후 사실상의 첫 실질적인 성과"라며 "한일 안보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축이 즉각적인 정상화 조치를 밟게 된 만큼 경제와 문화 등 다양한 분야로의 확대 논의도 바로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대통령실은 지소미아 정상화 후속 조치에 대한 결과를 국민들에게 바로 알리고, 한일간 군사협력 의지를 경제 분야로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