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송문용 기자〕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는 22일 오전 11시, 교내 자유관 2층 회의실에서 유한책임회사 하이모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이광원 학사부총장, 이동수 교목실장, 장갑수 교무처장, (유)하이모 홍정은 부사장, 총무팀 김영식 부장, 교육실 황용웅 부장 등이 참석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의 교육ㆍ봉사ㆍ연구활동 및 산학협력 인적ㆍ물적 자원 상호 교류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산학공동 기술개발 및 수익 창출 ▷양 기관 기술ㆍ경영자문(컨설팅), 애로기술 지원, 공동기술개발, 공동장비활용 등 산학협력 활동 교류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유)하이모 홍정은 부사장은 "가발회사에도 재능 있는 미용사가 많이 필요하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탓에 대학과 협력해 인재채용을 하자는 생각을 했다"며 "회사의 앞날을 위한 투자라고 생각하고 젊은 세대들과 함께할 다양한 방법을 생각해 펼쳐볼 것"이라고 말했다.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미용 분야뿐만 아니라 우리 대학에는 스마트, 소프트웨어 등과 관련된 학교들도 많이 있어 관련 분야 협력이 가능할 것으로 본다"며 "우리나라 가발 회사 1위인 업체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 임직원 교육 등 다양한 부분에서 함께해 우리나라 산학협력 모델의 좋은 사례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하이모는 대한민국 모발 과학의 발전에 기여해왔으며, 융합연구소 설립으로 끊임없는 연구, 기술개발로 가발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 지속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백석문화대학교는 뷰티 인재 양성을 위해 토탈뷰티학과를 개설했고, 토탈뷰티미용전공, 리챠드프로헤어전공으로 구분해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 피부미용 관련 기술과 예술성을 갖춘 심층 전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리챠드프로헤어전공은 100% 취업약정형 전공으로 기업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키워드

#백석문화대 #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