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29일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민생이며, 위기 상황 속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민생 안정"이라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제15차 비상경제민생회의를 주재해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그간의 민생안정, 수출확대 노력에 더해 이제 내수 활성화를 통한 새로운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방향을 고민해야 된다"며 "다양한 문화, 관광상품과 골목상권, 지역시장의 생산품, 특산품에 대한 소비와 판매가 원활히 연계되도록 해서 내수진작을 통한 경제 활성화에 매진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특히 윤 대통령은 "마침 전 세계적인 방역조치 완화와 한일관계 개선 등으로 코로나로 크게 타격받은 음식, 숙박분야의 소비와 관광을 팬데믹 이전으로 되돌릴 여건이 만들어지고 있다"며 "많은 외국 관광객의 방한에 대비해 비자제도 등을 보다 편리하게 개선하고 항공편도 조속히 늘려 나가야 할 것"이라고 지시했다.

이어 "다양한 문화, 관광을 잘 연계하는 한편, 전통시장을 하나의 문화상품으로 발전시켜 사람들이 붐빌 수 있도록 해야 되겠다"며 "이러한 내수 활성화를 위해서는 중앙정부뿐만 아니라 지방자치단체와 민간이 함께 뛰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