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열린 순천향대천안병원 개원 41주년 기념식에서 박상흠 병원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순천향대천안병원
1일 열린 순천향대천안병원 개원 41주년 기념식에서 박상흠 병원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순천향대천안병원
[중부매일 황인제 기자]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병원장 박상흠)이 개원 41주년을 맞아 3일 오전 병원 강당 송원홀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200여명의 교직원이 참석한 개원기념식에서 91명의 교직원이 10년, 20년, 30년 장기근속 표창을, 50명의 교직원이 유공 및 모범직원 표창을, 6명의 교원이 우수연구자상을 받았다.

박상흠 병원장은 기념사에서 "41년 전 충남유일 현대식 종합병원으로 개원해 당시 의료불모지 충남의 의료갈증을 해소시켰다"며 "질병치료는 물론 의료 시스템의 상향표준화로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선도했다"고 말했다.

박 병원장은 이어 "9월이면 15층 새병원의 외관이 완성되고 새병원 앞 4차선 새도로도 개통될 것"이라며 "41년 전보다는 더 막중해진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마주하고 있음을 명심하고 또다른 새 출발 준비에 만전을 기하자"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천안병원이 현재 병원 바로 뒷편에 건립 중인 새병원은 지하 5층, 지상 15층의 1천병상 규모로 지어지며, 3일 현재 50% 가까운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개원은 2024년 초로 예정되어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