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인턴의 우당탕당 국회 입성 V-log '어쩌다 인턴 in 국회' 4월 4일 첫방송
국회방송 유튜브 채널(NATV 국회방송) 통해 공개

에이핑크 초롱
에이핑크 초롱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국회방송 브이로그 '어쩌다 인턴 in 국회'가 4일 유튜브 채널 'NATV 국회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어쩌다 인턴 in 국회'는 MZ세대에게 국회에 존재하는 다양한 직업을 알리고, 젊은 세대와 소통을 더욱 활발히 해 국회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자 국회방송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유튜브 특화 콘텐츠다.

걸그룹 에이핑크 리더 박초롱이 단독 MC로 출연해 좌충우돌 국회 업무 체험기를 보여줄 예정이다. 청순한 분위기와 다르게 합기도 3단이라는 반전 매력을 소유한 박초롱은 MZ 인턴의 당당함으로 선배가 인턴을 모시게 하는 '롱인턴'만의 캐릭터를 보여줬다는 후문이다.

'어쩌다 인턴 in 국회'의 감상 포인트는 '브이로그'라는 친숙한 플랫폼을 통해 경호기획관, 의사국, 관리국, 입법조사처 등 낯설게만 느껴지는 국회 내 부서들이 하는 일을 인턴의 시선으로 국민에게 친숙하게 다가간다는 점이다.

또한 평소 국회에 가지고 있던 궁금한 점을 MZ세대를 대표해 거침없이 질문하는 롱인턴과 이에 대응하는 국회 사람들과의 어색하지만 긴장감 넘치는 케미가 기대할만하다.

한편 국회방송은 '어쩌다 인턴 in 국회'이외에도 유튜브 채널 'NATV 국회방송'을 통해 '의원들의 지식나눔 복ㆍ세ㆍ슬ㆍ살', '외사친 법수다', '5분 순삭 국회사'을 매주 공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