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일 정신건강 편견해소, 정신건강증진 환경 분위기 조성

4~5일 이틀간 배배대 캠퍼스서 청년정신건강 인식개선 캠페인 전개
4~5일 이틀간 배배대 캠퍼스서 청년정신건강 인식개선 캠페인 전개
〔중부매일 천성남 기자〕대전시는 4~5일 이틀간 배재대학교 캠퍼스에서 청년들의 정신건강 인식개선 도모와 정신건강서비스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스트레스 FREE, 마음 COOLING'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대전광역자살예방센터와 대전청년마인드링크가 주관, 4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한다.

캠페인에는 ▷ 청년 정신건강 인식도 조사 ▷ 일상력 증진을 위한 캡슐 뽑기 게임 ▷ 마음톡톡버스 운영을 통한 스트레스 측정 ▷ 우울 자가 검진 도구 등을 이용한 정신건강상담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청년의 정서적 힐링을 위한 음악 버스킹, 자살 예방 인식개선 활동도 함께 진행,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의 마음건강 회복을 지원하게 된다.

안옥 건강보건과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청년들이 정신건강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정신건강증진의 중요성에 대해 함께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대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대전시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정신건강 조기발굴과 인식개선, 정신질환으로부터의 회복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프로그램과 신청방법 등은 대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djpmhc.or.kr) 또는 페이스북 마음채널과 카카오톡 '대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