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오는 21일 관광 캐릭터 '청양이'의 봄철 이모티콘을 '청양군 관광'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무료 배포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배포되는 이모티콘은 봄과 꽃을 주제로 군을 상징하는 철쭉에서 튀어나오며 인사하는 모습, 꽃다발을 전하며 축하하는 모습, 꽃과 함께 시무룩해 하는 모습 등 다양한 감정표현을 담아 여러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배포 기간은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2주간이며, '청양군 관광' 카카오톡 채널을 신규 추가한 2만 5,천명에게 선착순 배포된다.

그동안 군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홍보를 위해 청양이 조형물을 설치하고 인형을 제작했으며 내 나라여행박람회,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청양고추, 구기자 축제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청양이'와 지역 관광자원을 홍보했다.

또 많은 구독자를 확보한 누리소통망(SNS) 인플루언서 협업과 K-POP 댄스 커버, 뮤직비디오 촬영 및 SNS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특히 지난해 여름과 겨울 출시한 이모티콘은 2시간 만에 이모티콘이 완판되는 등 인기를 얻었다.

김용구 문화체육관광과장은 "카카오톡에서 많이 사용되는 이모티콘 배포로 '청양이'의 친밀도를 높이도록 하겠다"며 "더불어 신규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관광 정보를 소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