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황인제 기자 〕전국 풋살동호인들의 축제인 제8회 아산맑은 전국풋살대회가 아산시 선장면 선장축구장에서 보슬비가 내리는 가운데 29일 개최, 전국 풋살동호인들의 대화합의 장으로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특히 코로나 19로 지쳐있던 전국 풋살 동호인들은 평소 피땀흘려 연습한 실력을 아낌없이 발휘하서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풀며 열띤 경쟁을 펼쳤다.

29일 아산 선장축구장에서 제8회 아산맑은 풋살대회는 아산시 풋살협회(회장 문영호)가 주최, 주관하고 아산시, 아산시 관내농협, 충남아산프로축구단, 파라다이스 도고, 아산시 농업기술센타등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서울. 대전, 세종, 충남, 충북을 비롯, 경기도, 전라도 등 전국에서 모인 1천여 명의 풋살동호인들과 임원·가족이 참여했다.

아산맑은 여성팀 최효정 회장은 "팀원 간 돈독한 우정은 물론 도전, 열정, 성취를 경험해 추억과 아산맑은 풋살대회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의 열띤 경기 속에서 풋살을 사랑하는 동호인들의 애정을 볼 수 있었다" 며 "대회의 열기가 대단해 다음번 대회에도 꼭 참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풋살동호인의 체육 활성화와 여가 증진, 화합을 위해 풋살클럽들이 대거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이며 참가 선수들과 관중들의 큰 호응을 받으면서 순수 아마추어 풋살동호인들을 위한 풋살 대회로서 팀원 간 돈독한 우정은 물론 도전, 열정, 성취를 경험해 추억을 쌓았다는 평을 받았다.

전국의 순수 아마추어 풋살동호인들에게 아산시 농축산물 고유브랜드인 아산맑은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풋살동호인들의 저변 확대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여기에 풍성한 상품도 선수들사이에서 호평이 자자했다.

참가팀 전체에게 아산맑은 농특산물과 생수,아산맑은쌀, 연세우유, 선장김치, 온양농협의 진공쌀, 충남아산프로축구단, 도고스파등에서 다양한 경품을 제공, 아산시 농협공동법인에서 아산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아산맑은' 홍보전시를 하면서 참가자들과 임원, 가족들의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번 대회 우승팀에게는 상징컵과 상금 또는 상품, 준우승 상징컵 상금 또는 상품, 3위 상징컵 상금 또는 상품권이 주어지며 개인상은 아산맑은 농특산물의 부상이 주어졌다.

특히 아트벨리아산에서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그동안 중단 됐던 아산성웅이순신축제(28일부터 30일)가 열려 볼거리와 먹을거리,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등으로 아산시를 찾는 관광객들과 함께 어우러지는 풋살대회로 마무리했다.

순수 아마추어 풋살동호인들을 위한 풋살대회로서 동호인의 체육 활성화와 여가 증진, 화합을 위해 클럽들이 대거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이며 참가 선수들과 관중들에게 선보였다.

문영호 아산시 풋살협회장은 "이번대회는 자원봉사자, 선수, 임원들의 협조로 무사히 대회를 마쳤다" 며 "이번대회를 통해 신나게 즐기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은 계기가 됐다, 특히 전국에서 찾아온 풋살동호인들에게 아산시를 알리는좋은 계기가 됐다" 며 "팀원 간 돈독한 우정은 물론 도전, 열정, 성취를 경험하는 아산맑은 풋살대회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의 열띤 경기 속에서 풋살을 사랑하는 동호인들의 애정을 볼 수 있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신나게 즐기고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계기가 되기를 만들어 특히 전국에서 찾아온 풋살동호인들에게 아산시를 알리는데 일조 했다. "고 말했다.

한편 20대부 ▷ 1위: 청주 베스트 ▷ 2위: 1995FS ▷ 공동3위: 라인FS,AA 30대부 ▷ 1위: 천안 위너FS ▷ 2위: 풍전 ▷ 공동3위: 울프,다이나믹 40대부 ▷ 1위: 거포 ▷ 2위: DESTROY ▷ 공동3위: 배방,FCPT 여성부 ▷ 1위: 눈누난나 ▷ 2위: 위드FS ▷ 공동3위: 아산맑은FS,아산누리A 각각 수상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