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까지 슬로건, 명칭, 프로그램 등 전 분야 접수

청양 구기자 사진.
청양 구기자 사진.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오는 9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열릴 예정인 '2023 청양고추, 구기자 축제'의 대표 문구(슬로건)와 명칭, 프로그램에 대한 국민 제안을 공모한다고 3일 밝혔다.

심사 기준은 슬로건의 경우 내용이 창의적이고 축제의 고유 이미지를 함축적으로 표현해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작품이다.

축제의 명칭은 기존 고추, 구기자 중심의 협소함을 넘어 충남을 대표하고 한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성장하는 내용을 담은 작품이다.

또 프로그램 아이디어는 관람객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창조성으로 높은 참여도를 유도할 수 있는 제안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청양지역의 문화관광, 출신 인물과 관련된 아이디어 등 새로운 변화를 줄 수 있는 내용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분야별로 최종 선정된 최우수 1명에게는 20만 원, 우수 1명 15만 원, 장려 3명 각 10만 원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며, 작품의 특성과 고유성은 올해 축제의 브랜딩과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청양군 누리집(http://www.cheongyang.go.kr)에 접속한 뒤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jan0626@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키워드

#공모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