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보은군 정보 수록

보은군에 전입한 군민에게 보은군 라이프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 보은군
보은군에 전입한 군민에게 보은군 라이프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 보은군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보은군은 신규 전입자와 지역 주민을 위한 종합 생활 안내서인 '보은군 라이프 가이드'책자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보은군 라이프 가이드'책자에는 보은군 일반현황을 비롯해 각종 생활·민원정보, 공공인프라, 의료·복지정보,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 문화축제 등 출산부터 노년까지 분야별로 나눠 한눈에 알기 쉽도록 구성해 전입자와 군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올해 신규사업인 전입장려금 확대, 다자녀(둘째아 이상)가구 전입세대 추가지원, 초·중·고입 입학축하금, 국적취득 축하금, 이사 비용지원, 전입자 영화관람권 지원, 새 생명 탄생 축하광고, 결혼장려금 지원, 신혼부부 주거자금 대출이자 지원, 청년 취업자(농업인)주거비 지원, 청년 소상공인 점포 임차료 지원 등 임신·출산, 영유아, 아동·청소년, 청년, 노인, 귀농·귀촌 등 8개 분야 106개 사업이 알기 쉽게 수록돼 있다.

이 책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 군청 민원과에 비치해 필요로 하는 민원인에게 배부될 예정이며, 군 누리집에도 게시해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안진수 기획감사실장은 "전입자들이 우리 군을 알아 가는데 책자를 통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새로운 가족분들의 안정적인 조기 정착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정책 사업에 대해 신청받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