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부터 가족·세대·세상 잇는 '이음인문학' 주제 인문학 강좌 운영

생거진천 혁신도시도서관 전경
생거진천 혁신도시도서관 전경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생거진천 혁신도시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독서아카데미' 수행기관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독서아카데미는 인문, 역사, 철학 및 기타 학문을 융합한 통섭형 인문학 강의를 중심으로 지역주민의 인문 정신을 높이고 독서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사업이다.

진천군은 이번 공모 선정으로 1천만 원 상당의 사업비(국비)를 확보했으며 이를 활용해 다양하고 알찬 주제의 강좌를 15주 동안 운영할 예정이다.

생거진천 혁신도시도서관은 충북혁신도시 내에 자리하고 있으며 여느 신도시와 같이 전체 인구 중 젊은 연령대가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존 옛 마을 옛 세대와 젊은 세대가 융화되는 장을 제공하기 위해 인문학으로 치유하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가족을 잇고, 세대를 잇고, 나와 세상을 잇는 이음 인문학'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될 강연은 오는 6~10월, 1~3기에 걸쳐 운영된다.

구체적으로는 1기 강좌-인문학을 통해 아이와 나 자신 알아가기, 2기 강좌-영화를 통해 나와 세상을 잇다, 3기 강좌-세대 이음인XYZ 세대 간 인문학으로 이어지다 등을 선보인다.

진천군 평생학습센터 관계자는 "지속적인 양질의 인문학 강연 제공을 통해 군민들의 마음을 더욱 풍요롭게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혁신도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