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상당구 용암2동 새마을부녀회는 10일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경로잔치을 열었다./청주시
청주시 상당구 용암2동 새마을부녀회는 10일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경로잔치을 열었다./청주시
청주시 상당구 용암2동 새마을부녀회는 10일 65세 이상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500여명을 대상으로 육개장, 떡, 수박 등을 제공하며 경로잔치를 했다.

이날 경로잔치는 매월 추진하던 노인취약계층 대상 '사랑나눔 무료급식봉사'를 확대해 지역에 거주하는 어르신 500여명에게 무료급식을 제공했다.

특히 한국무용, 장기타령, 전통 북 난타 공연을 펼치며 어르신들께 흥을 돋웠다.

김명영 용암2동장은 "노인 인구의 증가에 발맞춘 복지서비스 제공이 항상 아쉬웠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쓸쓸해 하셨던 지역 노인 분들이 한때나마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사고 없이 철저히 준비해 준 노명옥 회장님과 회원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경로잔치에는 상당기업인협의회(이백훈), 영운용암새마을금고(이흥열), 상당신협(이성희), 남청주신협(송재용), 농협하나로마트(이상조), 먹자골목 상인회(신예원), ㈜청주시립장례식장(신석우) 등 개인들의 후원도 이어졌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