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천740명 교통안내·방역·방범순찰 등 622회 활동 전개

대전시새마을회, 2023년 우리동네 안전·환경지킴이 발대식
대전시새마을회, 2023년 우리동네 안전·환경지킴이 발대식
〔중부매일 천성남 기자〕대전시와 대전광역시새마을회는 10일 오후 2시 옛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우리 동네 안전·환경지킴이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이택구 대전시 행정부시장, 박우 대전시새마을협의회장, 양용모 대전시새마을회장, 김종복 중앙협의회장 등 50여 명의 새마을 지도자들이 참석, 지역의 안전한 생활환경조성 결의와 노고를 격려했다.

대전광역시새마을협의회는 지난해 초·중·고교 등·하교길 교차로 교통안내, 모기유충 제거 및 코로나19 방역활동, 우범지역 방범순찰 등 5개구 81개 동에서 3천740명의 새마을지도자들이 622회에 걸쳐 우리동네 안전·환경지킴이 활동에 참여했다.

올해도 새마을지도자 4천여 명이 교통안내, 방역활동, 방범순찰, 음주운전 예방캠페인 등 지역주민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제공을 위해 지역 안전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양용모 대전광역시새마을회장은 "지난 4월 개최된 중앙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에서 대전이 2022년 종합평가와 교육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달성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었다"며, "민간 운동의 자율성을 더욱 공고히 하여 미래를 향해 달려가는 활력 넘치는 대전시를 함께 만들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