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전지, 바이오, 식품 제조업 등 100개 기업에서 840여명 채용 예정

청주시가 주최하고 청주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3 청주채용박람회'가 오는 18일 오후 2시 청주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오늘의 나 내일을 잇다'라는 슬로건 아래 채용을 희망하는 관내 우수기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을 매칭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차전지, 바이오, 식품 제조업 등 다양한 분야의 100개 기업이 840여명의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구인업체 중 60개 업체는 박람회 현장 부스에서 구직자와 1대1 현장면접을 통해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며 비대면으로 참여하는 나머지 업체는 구인조건에 맞는 구직자의 서류접수 대행으로 채용 절차를 진행하게 된다.

또 ▷청년, 중장년, 고령자, 여성 등 대상별 직업진로 컨설팅을 지원하는 'MY-JOB 컨설팅관' ▷청주시 인접 시군 간(보은·증평·진천·괴산·음성) 일자리 연계를 위한 '시군일자리매칭관' ▷직업심리검사, 이미지컨설팅, 지문적성검사 등을 할 수 있는 '취업컨설팅관' ▷유관기관 홍보관 등을 설치해 구직자에게 취업상담과 함께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대행사도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채용박람회홈페이지(www.smartcj.or.kr)에서 사전 등록하거나 당일 행사장 내 현장등록관에서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참여기업, 모집인원 등 자세한 사항은 채용박람회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청주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221-919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