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희득 기자]당진시보건소가 카카오채널을 기반으로 시민들에게 건강정보를 제공해주는 스마트 인공지능 챗봇 '당진건강봇'을 구축했다.

'당진건강봇'은 당진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건강정보를 제공해 주는 챗봇으로 지난 2월 공모를 통해 이름을 확정하고 데이터 구체화 작업과 테스팅 완료 후 오픈했다.

시민들에게 익숙한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인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 적성검사, 채용신체검사서 등 제증명 발급 ▷감염병관리, 예방접종, 응급의료, 진료, 각종 지원비 안내 등 보건소 업무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용 방법은 카카오톡에서 채널 이름'당진건강봇'을 검색해 채널 추가 후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고 챗봇의 답변을 확인하면 된다.

당진건강봇은 시민들이 자주 묻는 보건사업 문제에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어 보건소 업무 편의성 개선과 고객 응대 효율성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코로나19 발생과 같은 신종 감염병 재난 발생 시 대처하는 방법, 정보, 처리해야 할 주요 정보와 행동 요령을 언제 어디에서든 시민에게 알려주는 유용한 시스템으로 공공 의료사업 업무 효율화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