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여고, 교육활동보호주간 운영 ‘존경합니day, 감사합니day, 사랑합니day’
금산여고, 교육활동보호주간 운영 ‘존경합니day, 감사합니day, 사랑합니day’
〔중부매일 천성남 기자〕금산여고(교장 백승경)는 17일 제42회 스승의 날을 맞아 오는 19일까지 '존경·사랑·감사 DAY'를 운영한다.

이번 '존경·사랑·감사 DAY'는 학생자치회가 중심이 되어 ▷스승 존경의 의미가 담긴 현수막 게시 ▷ 학생회, 학급 주도의 스승의 날 행사 ▷ 선생님 팬사인회 ▷ 선생님께 드리는 상장 ▷ 사제동행 사진 콘테스트 ▷ 선생님 캐리커처 그리기 ▷ 선생님과 함께하는 미션 프로젝트 ▷ 선생님 성대모사 ▷교육활동 침해 예방 교육 등 다양한 행사가 이뤄진다.

또한 22~26일까지 교육활동 보호 주간에 이뤄진 행사 사진과 학생 작품들을 전시해 사제동행 감동의 시간을 함께할 예정이다.

새내기 이모 교사는 "사회적으로 스승의 날의 의미가 흐려지고 오히려 불편해지는 요즘, 학생들이 직접 만든 카네이션과 손편지를 받아서 너무 감동적이고 고맙다" 라고 말했다.

정모 학생은 " 학생자치회가 중심이 되어 이번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하며 어려운 점도 많았지만, 행사를 통해 선생님들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차고 행복하다"라고 전했다.

백승경 교장은 "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활동 보호 프로그램 운영으로 교육공동체가 서로 소통하고 존중하고 배려하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키워드

#금산여고 #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