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거리는 꽃무늬 커튼…로맨틱하게

▶꽃무늬 패브릭 사용하기=은은한 잔 꽃무늬 패브릭을 사용하면 더욱 화사하고, 따뜻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하늘거리는 꽃무늬 커튼이나 하얀색 패브릭을 사용한다면 효과는 더욱 높아진다. 커튼과 쿠션, 소파 등을 같은 계열로 코디한다면 더욱 여성스럽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봄에 어울리는 색상사용하기=봄에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으로 손꼽히는 색은 단연 블루와 연두색이다. 여기에 베이지색 등을 조화하면 부드러우면서도 아늑한 분위기를 낼 수 있으며, 페파민트와 아쿠아컬러를 사용하여 산뜻한 느낌도 낼 수 있다. 침대보, 벽지, 커튼은 같은 계열의 색상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무난하며, 소재는 마, 면과 마의 혼방, 수직실크 등이 좋다.

▶벽지를 이용해 화사하게 만들기=집안 분위기를 바꾸고 싶을 때,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의 하나가 벽지를 바꾸는 것이다. 봄에는 베이지나 아이보리 계통의 밝은 색상이 가장 잘 어울린다. 그러나 조금 특색 있게 변화를 주고 싶다면 갈색이나 파란색 등 자연색 계통을 사용하면 된다. 옐로우베이지나 블루그레이를 사용하면 세련되고 도시적인 이미지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