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충북대학교병원 이기형 진료부원장, 최영석 병원장, 충북대학교 고창섭 총장, 사동민 대학원장.
왼쪽부터 충북대학교병원 이기형 진료부원장, 최영석 병원장, 충북대학교 고창섭 총장, 사동민 대학원장.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대학교병원은 22일 충북대 대학본부 접견실에서 대학발전을 위한 발전기금 5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충북대 고창섭 총장, 사동민 대학원장, 기탁자인 충북대학교병원의 최영석 병원장, 이기형 진료부원장 등이 참석했으며, 기탁금 5천만 원은 지역인재 양성과 충북대의 발전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최영석 충북대학교병원장은 "지역인재 양성을 선도하는 충북대의 발전이 곧 충북지역과 충북대학교병원의 발전"이라며 "국가거점국립대학교로서의 비전과 사명을 실천하고, 역할과 책임을 다하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에 고창섭 총장은 "올해도 꾸준히 대학 발전을 위해 마음을 보내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며 "보내주신 정성은 학생들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연구분야를 비롯해 학문적 수준과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충북대학교병원은 매년 충북대학교에 발전기금을 기탁해왔으며, 올해까지 총 4억3천500만 원을 기탁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