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수곡·음성읍내, 금년 12월부터 최초 입주시작

청주수곡 행복주택./LH
청주수곡 행복주택./LH

[중부매일 박상철 기자] LH충북지사(지사장 백대현)가 행복주택 입주자를 추가 모집한다.

26일 LH충북지사는 충북 청주시 서원구 수곡1동 77-2번지 일원에 건설 중인 청주수곡 행복주택 18호와 충북 음성군 음성읍 읍내리 613-12번지 일원에 건설 중인 음성읍내 행복주택의 미임대 28호에 대한 입주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공고는 기존 입주자모집 이후 해약 및 미계약된 세대들을 추가 모집하는 것이다.

LH 담당자는 "청주수곡 행복주택은 작년 7월 최초 접수시 평균경쟁률 10대 1로 높은 접수율을 보여 금번 모집에도 신청자가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청주수곡 행복주택은 2023년 12월, 음성읍내 행복주택은 2024년 1월 최초 입주를 앞두고 있어 쾌적한 새집에서 저렴한 임대조건으로 거주할 수 있다.

특히 청주수곡 행복주택은 구 LH충북지사 사옥터로 청주교육대학교 정문 맞은편에 건설중이다. 인근에 서원대학교도 위치하고 있어 원룸을 선호하는 대학생 및 청년들에게 특히 좋은 거주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근에 청주시외버스터미널 남부정류장 및 시내버스 정류장 등이 다수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여건도 우수하다.

음성읍내 행복주택은 인근에 음성군청, 은행, 종합운동장 등 다양한 인프라와 단지에서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수봉초등학교 등 안심 학군이 조성돼 있다.

아울러 음성천, 설성공원, 수정산 등 쾌적한 녹지환경, 음성농공단지를 비롯한 관내 산업단지로 편리하게 출퇴근이 가능한 직주근접환경 등도 누릴 수 있다.

신청자격은 무주택세대구성원(또는 무주택자)으로 대학생, 청년계층(만19세∼만39세), 만65세 이상 고령자, 신혼부부·한부모가족, 주거급여수급자다.

신청은 6월 5일부터 9일까지 LH청약센터를 이용해 인터넷으로 청약할 수 있다.

다만 고령자 등 인터넷 신청이 어려운 분에 한해 공고문의 현장접수처에서 음성읍내 행복주택은 6월 7일, 청주수곡 행복주택은 6월 8일에 현장 접수 가능하다.

세부 신청자격 및 일정 등은 LH청약센터 내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LH 대표번호(1600-1004, 1670-1003)로 문의할 숭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