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혁신 중심기관 만들겠다"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
[중부매일 황인제 기자]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 제12대 이사장으로 1일 이상훈 前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장이 취임했다.

이 이사장은 1992년 제28회 기술고시 전체수석으로 합격해 공직에 입문했으며 ▷산업통상자원부 소프트웨어(SW)산업과장 ▷유엔무역개발협의회(UNCTAD) 전문관 ▷국민안전처 특수재난지원관 ▷산업통상자원부 산업기술정책관 ▷국가기술표준원 표준정책국장 ▷국가기술표준원 원장 등을 역임하고 한양대학교 전기공학과 졸업 후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MIT)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날 이상훈 이사장은 대구혁신도시에 위치한 한국산업단지공단 본사에서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에 들어간다.

이 이사장은 취임사에서"산업단지가 직면한 여러 난제를 극복하기 위해서 근본적인 대전환이 필요하다"며 "산단공이 산업단지를 디지털ㆍ저탄소의 혁신공간으로 전환하고 기업의 매출과 경쟁력 제고를 지원하는 선도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이어 "사람이 다치지 않고 각종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시대에 뒤떨어지고 기업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저해하는 다양한 규제를 해소하는 데도 앞장서 지역혁신 중심기관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 이사장은 취임식을 시작으로 각 부서 업무보고를 받고 내주부터 곧바로 산업단지 현장을 방문해 입주기업과 소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