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취약계층 총 400명 선착순 모집
22일까지 도서관 방문·이메일 접수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청주시립도서관은 도서관 책을 무료로 집까지 배달해주는'책 똑똑! 책배달서비스' 신청자를 모집한다.

1일 청주시립도서관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정보취약계층에게 원하는 도서를 집으로 배달해줌으로써 도서관 이용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이다.

모집 대상은 청주시 도서관 정회원(대출회원) 중 ▷청주시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주민 ▷임산부 ▷12개월 이하 영·유아를 둔 부모 ▷결혼이민자 ▷도서관이 없는 면 거주 주민 등이다.

서비스 희망자는 오는 22일까지 청주시 권역별 14개 도서관에 방문 하거나 이메일(lib-cj@naver.com)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증빙서류를 제출해 대상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필요서류는 ▷65세 이상 주민(신분증 등 출생년도 확인 서류) ▷임산부(임신확인서 또는 산모수첩) ▷12개월 이하 영유아 부모(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결혼이민자(주민등록등본, 외국인등록증 등) ▷면 거주 주민(주소지 확인 서류 등) 이며, 이용신청서 1부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이용신청서는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도서관 정회원(대출회원)이 아닌 경우 회원가입에 필요한 서류(신분증, 주소 확인 서류) 및 책배달서비스 신청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지참해 도서관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시는 선착순으로 400명을 모집할 계획으로 선정자에게는 오는 27일 개별연락을 통해 서비스 이용 방법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선정자는 오는 7월 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청주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자유롭게 도서 대출신청을 할 수 있다. 반납신청은 12월 29일 마감된다.

1회당 5권 이내로 30일간(배달기간 포함) 대출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월 2회 이용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청주시립도서관(☎ 043-201-408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