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주영진 중앙대학교 객원교수가 충청남도의회 의원들을 대상으로 지방의정활동과 결산심사에 대해 강연하고 있다. /충남도의회
7일 주영진 중앙대학교 객원교수가 충청남도의회 의원들을 대상으로 지방의정활동과 결산심사에 대해 강연하고 있다. /충남도의회
[중부매일 황진현 기자] 충남도의회(의장 조길연)는 7일 의원 및 직원을 대상으로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제1회 의정 아카데미를 열고 결산 과정·심사 및 반부패 청렴 교육을 진행했다.

의회는 오는 12일부터 열리는 제345회 정례회 결산 심의를 대비해 결산 과정과 결산 심사 교육을 진행했으며 국회사무처 예산정책처장을 역임하고 현재 중앙대 대학원 및 지방의회연구소 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주영진 교수가 교육했다.

또한 청렴의 중요성과 반부패 실천 의지를 고양하기 위해, 지방의회 3선 의원을 역임한 하종삼 목민심서연구소 대표를 초빙해 특강을 진행했다.

조길연 의장(부여2·국민의힘)은 "앞으로 있을 결산 승인에 대비해 진행한 교육인 만큼 내실 있는 의회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리라 생각한다"며 "의정 아카데미가 의원과 직원들의 전문성 향상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반부패·청렴 추진단'을 의회 내 별도 기구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고 청렴 크로스레터, 청렴 지식동아리 운영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의원들의 적극적 동참, 실천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키워드

#충남도의회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