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문화예술의 상생·발전을 통한 메세나문화 확산 노력

충북문화재단과 청주상공회의소가 13일 충북문화재단에서 메세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충북문화재단
충북문화재단과 청주상공회의소가 13일 충북문화재단에서 메세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충북문화재단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갑수)과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이두영)는 13일 충북문화재단에서 메세나 확산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문화예술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극대화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메세나 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상호 협력 ▷기업의 문화예술 경영 풍토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 ▷양 기관의 네트워크를 통한 주요 사업에 대한 협력 및 지원 ▷충북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공동사업 개발 및 홍보 추진 등을 주요 골자로 한다.

김갑수 충북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과 함께문화예술을 활성화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충북 문화예술생태계에 선순환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두영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은 "충북문화재단과 교류를 통해 충북의 메세나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권장하겠다"고 밝혔다.

충북문화재단은 지난해 충북문화예술후원활성화 지원 조례를 제정했고, 약 20여개 기업 대상 비전 선포식을 진행한 후 메세나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충북문화예술후원 매칭사업'을 공모 중에 있으며, 메세나 확대를 위한 '릴레이기부 캠페인'등을 추진하고 있다.

향후 청주상공회의소와 경제계 및 금융계 등으로 구성되는 '충북 메세나협의회' 출범을 위한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