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여자중학교를 방문한 김창규 제천시장(사진 중앙)이 교육관계자들의 입장을 듣고 있는 장면.   /제천시청
제천여자중학교를 방문한 김창규 제천시장(사진 중앙)이 교육관계자들의 입장을 듣고 있는 장면. /제천시청
〔중부매일 정봉길 기자〕김창규 제천시장이 지난 19일 제천여자중학교를 방문해 교육 관계자들과 현안 논의를 진행했다.

시는 당초 도시계획을 바탕으로 도심 일원에 8만1천㎡ 규모 장락 제2근린공원 조성을 추진해왔다. 도심 밀집지역에 신규 공원을 만들어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피크닉장, 힐링원, 물놀이장, 놀이동산, 쉼터 등을 조성하는 것이 골자다.

이번 만남은 이 사업 학교용지 편입을 위해 이뤄졌다. 편입토지 중 학교용지가 포함되며 학생 교육환경에 대한 일부 우려의 목소리가 흘러나왔기 떄문이다. 이에 김 시장은 학교측 협조를 구해 지역 도의원, 제천여자중학교 총동문회, 운영위원회, 학부모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실시했다. 시 사업 추진 현황을 설명하고 교육 관계인 입장을 청취하기 위함이다.

간담회에 참여한 한 학부모회 관계자는 "공원 조성이 자칫 학생 교육에 위해가 될 수 있을까 우려했는데, 간담회를 통해 그런 걱정을 불식했다"며 "시가 학교와 학생에게 더 다가가겠다는 의지를 보여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미래를 꿈꾸는 데 도움을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시민에게 치유와 쉼을 제공할 수 있는 공원을 조성하는 한편 가로등, CCTV 설치 등을 통해 학생 안전도 강화해 나가겠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 생활환경을 개선하는 동시에 학생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공원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이번 간담회 이후 학교측 요구사항을 검토하고 이를 원만히 협의해, 올해 보상을 끝내고 이르면 내년 초부터 본격적으로 공원 조성에 나설 방침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