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봉길 기자〕 '제2회 단양환경문화포럼'이 오는 23일 단양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단양환경문화포럼에서 주관하고 수양개보존회, 한국선사문화연구원, 단양관광공사, 에코단양, 한국생태해설사협회에서 공동 주관하는 이번 포럼엔 우종윤 한국선사문화연구원장, 배기동 전 국립중앙박물관장, 최명진 공주 석장리 박물관장, 김광표 단양관광공사장 등이 참석한다.

포럼은 구석기시대 문화자원의 보고 '수양개 유적'이라는 첫 주제로 우종윤 연구원장의 발표로 시작된다.

이어 배기동 전 박물관장의 연천 전곡리유적의 구석기 축제와 문화관광자원 활용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또 최명진 박물관장의 구석기유적박물관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지역과 밀접한 흥미로운 내용을 다룰 것이다.

끝으로 김광표 사장의 수양개유적의 단양관광 연계활용이라는 단양과 기존 관광자원과 함께 활용할 방안에 대해 다루는 것으로 끝마친다.

포럼 관계자는 "단양인이라면 소백산 철쭉제, 남한강의 기적 시루섬을 자랑하듯 수양개유적을 단양의 지질과 함께 인류의 문화유산으로 일으켜 세워야 한다"며 "단양의 내일을 위한, 단양문화의 가치창출을 위한 대열에 함께해 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