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충주체험관광센터가 다음달 8일 충주감성투어의 7월 정기투어 콘텐츠 '충주씨(민) 생일 축하해요' 운영한다.

7월 8일은 충주시민의 날로 충주시가 읍에서 시로 승격된 날을 축하하기 위해 시 승격일을 기념일로 제정했다.

이날은 충주시의 대표 캐릭터인 충주씨의 생일로 충주시민의 날과 충주씨의 생일을 합친 '충주씨(민) 생일 축하해요'를 주제로 충주와 충주씨가 연관된 코스로 구성해 7월 정기투어를 기획했다.

이번 투어에서는 특별한 이벤트로'충주씨(민)'을 위한 축하파티를 진행한다.

파티의 분위기를 한층 더 무르익게 만들어 줄 깜짝 손님도 등장할 예정이다.

투어 참가자들은 축하파티에 참석한 상대를 위해 교환할 선물과 함께 나눠 먹을 간식을 가져와야 한다.

교환선물은 1만 원 이하의 것으로 종류는 아무 것이든 상관없다.

이날 오전 10시에 체험관광센터를 출발해 10시 20분에 충주역을 경유한다.

첫 번째 일정은 충주의 대표 관광 명소 중 하나인 깎아지른 듯한 여덟 개의 봉우리인 '수주팔봉'을 견학한다.

점심식사로 국수를 맛보고 오후에는 충주 사과를 이용한 '유과 만들기 체험'과 '다육 화분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이번 투어에서 만든 다육 화분은 집에 가져갈 수 있다.

충주감성투어 7월 정기투어 이용요금은 1인 2만5천 원으로 체험비·버스비·가이드비·중식비 등이 포함돼 있으며 15명 이상 모객 시 출발을 기준으로 한다.

여행자보험은 불포함사항이다.

감성투어 정기투어 예약은 충주체험관광센터 홈페이지(https://www.cjro.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충주체험관광센터(☎:070-4282-0273, 070-7718-440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